튜닝브레이크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쥬얼리 조회 1회 작성일 2021-06-10 20:10:26 댓글 0

본문

브레이크 튜닝하면 순정대비 제동거리가 얼마나 짧아지나요? 한국교통안전공단의 실험영상으로 확인해봤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한 순정 vs 튜닝 제동거리 비교영상입니다.

브레이크, 서스펜션에 관한 문의는 네오테크 홈페이지 또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 편하게 물어보실 수 있습니다.
네오테크 홈페이지 : http://www.neosus.co.kr/
네오테크 카카오채널 : https://pf.kakao.com/_SlgcC
따좋남 : 브레이크 튜닝의 장점은 자주 브레이크를 밟을 때 효과가 있습니다. 어쩌다 한 번 100km/h를 달리다가 브레이크를 밟았을때 정지 거리는 순정이나 튜닝이나 별로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2분뒤 또 100km/h 브레이크 작동했을때 튜닝이 좀 더 정지거리가 좋습니다. 또 2분뒤 100km/h 브레이크 작동했을때.. 하면 할 수록 튜닝 브레이크가 월등히 우수합니다.
채원장 : 타이어가 브레이크를 이기는 구간이 있다면 브레이크 캘리퍼 디스크 패드 튜닝은 확실한 제동거리 차이를 만들지요. 대표님 안녕하세요?
young woo Lee : 제동거리가 10cm만 줄어도 사고를 회피할수 있는경우가 허다합니다,,,튜닝비 이상으로 운전자도 이익입니다
NEOTECH : 소스로 사용된 실험의 풀영상 링크 입니다 :

채원장 :  @NEOTECH  아이구 복귀라뇨 벌써 50입니다. 늘 행복하시고 사업 번창 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브레이크 캘리퍼 교체, 캘리퍼 도색, 캘리퍼 튜닝 하고싶은분들 주목 !

브레이크 캘리퍼가 무엇인지? 브레이크 캘리퍼는 어떻게 작동을 하는지 !
튜닝용 브레이크 캘리퍼와 순정품의 차이는 얼마나 날까? 직접 장착하고 비교해 보았습니다.


◆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 - http://www.kotsa.or.kr/main.do​
사이버검사소 - https://www.cyberts.kr/portal/main.do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kotsa.or.kr/​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kotsa_kr/​


◆ Timestamp
00:00 튜닝 소개
00:19 브레이크 캘리퍼 튜닝
01:24 브레이크 캘리퍼란?
01:57 브레이크 캘리퍼 튜닝의 장점은? 첫 번째 - 제동력 향상
02:22 브레이크 캘리퍼 튜닝의 장점은? 두 번째 - 열 흡수
02:47 브레이크 캘리퍼 튜닝의 장점은? 세 번째 - 드레스 업
03:50 브레이크 캘리퍼 튜닝의 장점음?
04:31 브레이크 캘리퍼란?
05:00 캘리퍼의 작동법은?
05:26 순정과 튜닝 캘리퍼의 차이는?
06:11 캘리퍼가 되기 위해 받는 테스트는?
06:51 브레이크 캘리퍼의 성능을 알아보자
07:14 순정vs 튜닝 캘리퍼의 급제동 시 제동거리 비교
07:53 순정vs튜닝 캘리퍼 급제동 시험(50km/h) 결과
08:37 순정vs튜닝 캘리퍼 급제동 시험(100km/h) 결과
09:29 브레이크 캘리퍼 튜닝 시 유의 사항 및 기타


◆ Tag
#브레이크튜닝 #캘리퍼튜닝 #빨간캘리퍼
김도현 : 좋은 정보 감사드리며, 동일 차종에서의 4P / 6P 차이도 알수 있으면 선택의 폭을 좁히는데 도움이 될듯 하며 영상에서 제시한 차량은 몇P 제품인지도 궁금합니다.
Sun Kim : 아직 250도 채 다 안봐서 그렇지만, 본 사람이 많아지면 그냥 패드 좋은거 쓰는게 낫다, 네오제거 홍보한다 어쩐다는 글들이 많아질 겁니다. ㅎㅎ 진짜 궁금한게....인증됨 캘리퍼에 대한 정보를 어디서 찾는지도 알려 주셨으면 하고, 두번째는 디스크는 어차피 캘리퍼랑 세트로 나오는 거니 별도의 인증에 해당사항이 없는건지...마지막으로 순정인 에쿠스용 4피 캘리퍼를 많이들 쓰는데, 이것도 그냥 사용해도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이강보 : 어차피
자동차 검사 받을때 윈복해야함
강아레이스 : 무조건 피스톤이 많다고 좋은건 아님..
제동성능은 타이어 차이도 많이나고 브레이크로만 봤을땐 패드 마찰계수가 높을수록, 디스크사이즈가 커질수록, 피스톤갯수가 많아질수록(피스톤이 많은 캘리퍼일수록 패드가 커짐 즉, 마찰력증가) 제동성능이 좋아집니다
제일 많이하는게 xg 2p를 하는데 그건 제조사에서 인증받은거라 합법, 아반떼등에 리어확장으로 i40디스크넣고 캘리퍼 브라켓 걸면 불법
만도4p(에쿠스)도 타차량에 넣으려고 브라켓날리고 별도의 브라켓 설치하는건 불법

자가인증캘리퍼도 브라켓 달아서 설치하는데 어느건 합법이고 어느건 불법이고 ㅎㅎ
이승호 :  @TS튜닝알리고  4p보다 6p가 제동성능이 더 우월하지 않습니다 피스톤 용량을 확인해봐야죠 피스톤 갯수가 늘수록 브레이크 답력을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bmw m5도 1p였죠 피스톤 적다고 제동력 안좋은게 아닙니다

자동차 브레이크 튜닝 : 박겠다 싶을 때 선다 :) 경험해보셨죠? by 동서형님 DIY튜닝

좋아요와 구독 꾸욱 눌러주세요❤️

안녕하세요. 동서형닙입니다.
우선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영상은 브레이크 튜닝입니다 (인터알 4P)

꼭 스포츠카만 튜닝하는게 아닙니다.
일반차의 경우 순정도 탈만은 하겠지만, 정말 아차하는 순간에 사고를 예방해줄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

———————————————————————————————
연출: 동서
편집: 형님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dshn_diy
✉️ e - mail : emk86329@gmail.com

————————————————————————————————


#브레이크튜닝 #인터알4P튜닝 #diy튜닝
닐닐리 : 어디에요 저도 G4스포츠 브레이크 튜닝하고 싶어서요 연락처요
김재경 : 지금 세팅 4p는 장착까지 가격 알 수있을까요?
길경훈 : 브레이크튜닝은 기본으로하는거죠
오포비35 : 뒷바퀴는 안하나요? 타공브레이크는 앞,뒤 전부 다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급브레이크 밟으면 뒤가 도는데~
길경훈 : 순정으로다니시는분은 몰라서안하는거에요

... 

#튜닝브레이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73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sumhostel.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